입주기업 인터뷰

[입주기업 인터뷰 10] 랜드오버 임석인 대표님과의 만남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0회 작성일 20-10-14 17:10

본문

낙성벤처창업센터 입주기업 인터뷰 열 번째


사회문제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직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랜드오버 임석인 대표 인터뷰



안녕하세요. 낙성벤처창업센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서 피로감을 느끼고 계실 것 같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십니다. 낙성벤처창업센터도 코로나19로 힘든 예비창업자ㆍ소상공인ㆍ스타트업 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데요. 민간기업에서도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이슈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 불편함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에 주목하고자 합니다. 입주기업 인터뷰, 그중 열 번째 만남의 주인공은 랜드오버의 임석인 대표님입니다. 




2aeca6b51771be8b4372e11ca38ba25d_1602662254_659.png


2aeca6b51771be8b4372e11ca38ba25d_1602662266_0909.png
 


랜드오버 로고



업  누구나 한 번은 꿈꾸지만, 실제로 도전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창업'입니다. 하지만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기 위해  15년간의 회사 생활을 멈추고  창업에 도전하신 임석인 대표님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같이 일하는 직원분들에 대한 자부심과 직원들 입장에서 생각을 해주시고 배 해주시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임석인 대표님과의 인터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Q. ‘랜드오버’ 기업명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기업명을 만드셨나요?

A. 땅 위에 모든 비즈니스를 하자라는 의미에서 랜드오버라는 기업명을 짓게 되었습니다.

그 외 다른 의미도 있지만 그것은 따로 만난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웃음)




Q. ‘랜드오버’ 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랜드오버는 2017년 1월에 창업해 IoT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저희는 현재 IoT 기반의 인공지능을 적용한 출입통제시스템 FaceBell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페이스벨 외에도 6개월에 한 번씩 신규 사업 아이템을 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골프 퍼팅 거리 측정기인 버팅과 텀블러 결합형 휴대용 공기 살균기도 기획 단계에 있습니다.




Q. 6개월에 한 번을 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 같은데, 사업 아이디어를 어디서 얻으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아이디어는 뉴스나 사회문제를 통해서 얻습니다.

페이스 벨, 또한 뉴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아이템입니다.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사회적으로 택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택배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공동 현관문의 비밀번호를 벽에 써놓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은 비밀번호를 택배 외 다른 목적을 가지고 접근하는 사람들로 인해 1인 가구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aceBell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희 직원들은 시니어급이 많다 보니 경험과 지식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사회 곳곳의 문제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들을 시니어급 직원들을 통해 구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Q. 얘기를 들어보니 기획 단계인 사업 아이템들도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좋았던 경험도 있으시겠지만 창업을 접을까 하는 안 좋은 생각도 하셨을 거 같은데 그럴 때는 어떻게 이겨내셨는지 궁금합니다.

A.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지 3년이 넘어서 ’창업을 접어야겠다는 생각‘을 한 적은 다행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안 좋았던 경험이라고 하면, 처음에 사업을 구상하고 팀원들을 모으고 나서 시간이 지나니 다들 번아웃이 와서 많이 힘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경험을 이겨내고자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다양한 분야의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창업교육에 신청해서 담당자분께 많은 질문을 하면서 지금의 동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Q. 혹시 창업을 하겠다고 마음먹게 된 동기를 알 수 있을까요?

A. 진부한 말일지도 모르겠지만 “한 번 사는 인생 한번 창업해보자”라는 마음이 컸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15년 넘게 근무를 했으나 회사에서 배우지 못하는 더 많은 경험들을 해보고 싶어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랜드오버 기업만의 장점이 궁금합니다. 복리후생이나 이런 면에서요.

A. 아직 스타트업이라서 많은 것들을 챙겨드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희 기업의 장점을 알려드린다면 재택근무가 가능하며 육아휴직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다른 분야에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들께도 관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가 직접 관련 업무를 연결해 드릴 때도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복리후생을 챙겨드릴 수 없으니 최대한 현실적인 입장에서 배려를 해드리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팀원들은 경력이 많은 시니어급이라 경험과 능력치가 상당합니다.

그런 동료들과 같이 일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다른 분야에 도전을 응원해 주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다른 업무를 금지하는 곳도 많은데요, 대표님의 말을 들어보니 같이 일하는 직원들을 많이 생각해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랜드오버’를 창업할 때, 같이 일할 팀을 어떻게 구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네트워킹을 최대한 활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창업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많은 사람을 만나려고 노력했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평준화가 되어서 기존 기술들을 응용하고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같이 일하는 사람을 볼 때 능력치도 중요하지만 ‘간절함’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낙성벤처창업센터에 입주하셔서 근무하시는데, 센터와 관악구에 바라는 점이 있으신가요?

A. 실질적으로 사업 계획서 작성법관련 부서와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랜드오버 임석인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신 랜드오버 임석인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대표님의 요청으로 사진 공개가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문의메일 info@nvsc.co.kr

공간문의 02-887-9828 프로그램문의 02-887-9848

서울창업카페 공간문의 : 02-887-1928

프로그램 문의 : 02-875-1928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2 낙성벤처창업센터

© 2020 낙성벤처창업센터. All Rights Reserved.